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패스트 캠퍼스 인터넷 강의 후기 <웹/앱디자인툴 온라인완주반>
    취미/공부 2020. 9. 22. 13:22
    반응형

    온라인 완주반_ 완주 그리고 고마운 환급^ㅡ^! , 아니이 저는 배우고 과제를 제출했을 뿐인데 강의료를 돌려주시네요. 이렇게 감사할 수가... 제 과제를 70점 이상 점수를 주신 선생님들 모두 감사합니다!! 


     

     

    패스트 캠퍼스란 ?

    http://www.fastcampus.co.kr

     

    커리어 성장을 위한 최고의 실무교육 아카데미 | 패스트캠퍼스

    성인 교육 서비스 기업, 패스트캠퍼스는 개인과 조직의 실질적인 '업(業)'의 성장을 돕고자 모든 종류의 교육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No. 1 교육 서비스 회사입니다.

    www.fastcampus.co.kr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의 실무 교육 기관

    오늘 배워 내일 바로 적용하는 현업과 가장 가까운 코스!
    프로그래밍, 데이터 사이언스, 마케팅, 디자인, 파이낸스

     

    라고 네이버에 나와있네요. 

     

    패스트 캠퍼스는 온라인 직업교육학원 같은 온라인 강의 사이트입니다. 

     

     

    크게는 인증 코스 / 완주반 / 취업스쿨 세 장르가 있어요.

    인증코스 같은 경우는 실무 인증서를 발급해주는 강의들이 들어있고, 제가 이용한 완주반 같은경우는 환급제도가 있는 강의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취업스쿨 같은 경우는 오프라인 시스템입니다. 취업까지 보장(?) 도움을 주는 코스인 것 같아요. 

     

     

    패스트 캠퍼스 강의들이 IT계열의 강의들이 많고, 또 이쪽 업계는 포트폴리오 자신의 성과물이 중요하게 될 것 같은데 강의를 살펴보면 포트폴리오 제작까지 도움을 주는 것도 있는 것 같아요. 저는 컴퓨터에 큰 관심은 없지만, 일러스트를 사용해보고 싶어서 찾아보다가 알게 되었어요. 인터넷 강의라는 건 십 년 전부터 이용했지만, 요즘은 환급제도라고 해서 강의를 듣고 과제를 제출하면 지불한 강의료를 돌려주는 프로그램이 있어요. 있었어요. 이번에 처음 알았고 이왕 배우는 거 다시 돈을 돌려받으면 기분이 좋으니까^^ 온라인 완주반을 신청해봤습니다. 

     

     

    포토샵/일러스트/어도비XD/스케치/프리미어 등등

     

     

    온라인 완주반 환급 프로세스 

    패스트 캠퍼스

     

    1. 패스트캠퍼스에 가입한 아이디를 바탕으로 개인 구글 아이디가 만들어져요. 구글 클래스룸이 열리고, 

    과제 제출/ 질의응답 등은 그곳에서 이루어집니다.  

    2. 매주 환급을 위한; 과제 미션이 주어집니다. 그 주에 발표가 되고 일요일까지 제출하는 식이었어요. (토/일에 몰빵 해서 해 했던 거 같습니다.)

    3. 과제 제출 한 다음 주에 미션 통과자(환급자)가 발표가 되고, 제출한 계좌로 일부 환급금이 들어옵니다.

    3-2. 계좌를 제출할 때 신분증도 함께 제출해야 해요. 

    4. 이렇게 4번의 과정이 끝나고 마지막 최종 과제가 발표되고, 최종과제 제출을 끝내서 통과가 되면 나머지 환급금이 입금됩니다. 

    5. 홈페이지에 공지되어있는, 세금을 제외한 액수가 들어오게 되고요. 남은 강의들은 방치하게 됩니다. 

     

     

     

    웹/앱 디자인툴 중 일러스트 강의 과제중~

    장점

    · 한 강의 당 강의 시간이 짧다 (~20분)

    · 한번 수강한 강의는 평생 소장이 된다. 

    · 과제가 크게 어렵지 않다.

    · 환급 미션을 위해서라도 강의를 듣게 된다. 

     

     

    단점

    · 강의 시간은 짧지만 강의수가 많다. (각 파트별 3~40개)

    · 강의 기간이 무제한이다 보니, 내 의지도 무제한으로 늘어지게 된다. 

    · 과제가 크게 어렵지 않아서, 내 실력도 함께 쉬워지게 된다.

    · 컴퓨터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강의 시청용 전자기기가 하나 더 필요하다. 

     

     

     

    아쉬운점

    · 온라인 속에서 혼자 하다 보니, 고독한 강의 속에 고독한 과제 속에 고독한 평가뿐이었다. ㅜㅜ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